인문학 홍상수, 이창동 감독의 영화 작품 분석
[인문학] 홍상수, 이창동 감독의 영화 작품 분석.ppt |
|
목차 1.주제 선정 계기 및 감독 소개 2.홍상수 - 작품 소개 - 주제의식 및 작품 분석 - 촬영 기법, 음향 3. 이창동 - 작품 소개 - 주제의식 및 작품 분석 - 촬영 기법, 음향 4.결론
본문 이창동과 홍상수인가?
2009년 칸 영화제에서 ‘하하하’와 ‘시’가 동시에 상을 탐
유명영화제에서 주목을 받지만 박찬욱, 봉준호 감독 등에 비해 대중성이 떨어짐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의 차이
이창동
<시>감독, 각본 <밀양>감독, 각본 <오아시스>감독, 각본 <박하사탕>감독, 각본 <초록물고기>감독, 각본
홍상수
<북촌방향>감독 <옥희의 영화> 감독, 각본 <하하하>감독, 각본 <잘 알지도 못하면서> 감독, 각본 <여자는 남자의 미래다> 감독 <생활의 발견>감독, 각본 <오! 수정>감독, 각본 <강원도의 힘>감독, 각본 <돼지가 우물에 빠진 날> 감독, 각본
본문내용 기법, 음향 IV. 결론 *
이창동과 홍상수인가? 왜 2009년 칸 영화제에서 ‘하하하’와 ‘시’가 동시에 상을 탐 유명영화제에서 주목을 받지만 박찬욱, 봉준호 감독 등에 비해 대중성이 떨어짐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의 차이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의 차이 이창동: 인간들이 사회라는 거대한 구조 속에서 어떻게 영향을 받느냐(인간-사회간의 관계에 초점) 홍상수: 거대한 사회보다는 개인과 개인들 간의 관계에 좀 더 초점 *
<시> 감독, 각본 <밀양> 감독, 각본 <오아시스> 감독, 각본 <박하사탕> 감독, 각본 <초록물고기> 감독, 각본 <북촌방향> 감독 <옥희의 영화> 감독, 각본 <하하하> 감독, 각본 <잘 알지도 못하면서> 감독, 각본 <여자는 남자의 미래다> 감독 <생활의 발견> 감독,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