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2일 화요일

인문학 홍상수, 이창동 감독의 영화 작품 분석

인문학 홍상수, 이창동 감독의 영화 작품 분석
[인문학] 홍상수, 이창동 감독의 영화 작품 분석.ppt


목차
1.주제 선정 계기 및 감독 소개
2.홍상수
- 작품 소개
- 주제의식 및 작품 분석
- 촬영 기법, 음향
3. 이창동
- 작품 소개
- 주제의식 및 작품 분석
- 촬영 기법, 음향
4.결론

본문
이창동과 홍상수인가?

2009년 칸 영화제에서 ‘하하하’와 ‘시’가 동시에 상을 탐

유명영화제에서 주목을 받지만 박찬욱, 봉준호 감독 등에 비해 대중성이 떨어짐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의 차이


이창동

<시>감독, 각본
<밀양>감독, 각본
<오아시스>감독, 각본
<박하사탕>감독, 각본
<초록물고기>감독, 각본


홍상수

<북촌방향>감독
<옥희의 영화> 감독, 각본
<하하하>감독, 각본
<잘 알지도 못하면서> 감독, 각본
<여자는 남자의 미래다> 감독
<생활의 발견>감독, 각본
<오! 수정>감독, 각본
<강원도의 힘>감독, 각본
<돼지가 우물에 빠진 날> 감독, 각본




본문내용
기법, 음향
IV. 결론
*

이창동과 홍상수인가?

2009년 칸 영화제에서 ‘하하하’와 ‘시’가 동시에 상을 탐
유명영화제에서 주목을 받지만 박찬욱, 봉준호 감독 등에 비해 대중성이 떨어짐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의 차이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의 차이
이창동: 인간들이 사회라는 거대한 구조 속에서 어떻게 영향을 받느냐(인간-사회간의 관계에 초점)
홍상수: 거대한 사회보다는 개인과 개인들 간의 관계에 좀 더 초점
*

<시> 감독, 각본
<밀양> 감독, 각본
<오아시스> 감독, 각본
<박하사탕> 감독, 각본
<초록물고기> 감독, 각본
<북촌방향> 감독
<옥희의 영화> 감독, 각본 <하하하> 감독, 각본 <잘 알지도 못하면서> 감독, 각본 <여자는 남자의 미래다> 감독 <생활의 발견> 감독,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