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4일 목요일

아시아나 항공 성공 요인, 경영 이념, 설립 목적, 비전과 목표, 연혁, 마케팅 전략, 특별한 서비스 마인드, 정보, 현황, 특징, 마케팅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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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 항공 성공 요인, 경영 이념, 설립 목적, 비전과 목표, 연혁, 마케팅 전략, 특별한 서비스 마인드, 정보, 현황, 특징, 마케팅 효과, 전망, 분석.pptx


목차
소개및 연혁
비젼과목표
경영이념
마케팅전략
특별서비스
기타특이사항


본문
1988년 2월 17일 서울항공(주)으로 설립되었으나 같은 해 현재의 이름으로 상호를 변경하였다.
1988년 국내 5개 노선에 취항함
1990년 일본 5개 노선에 취항함
1991년 방콕싱가포르로스앤젤레스에 취항함.
1995년 아시아나케이터링(주)을 흡수 합병함.
1999년 4월 금호 대규모기업집단 소속회사로 지정되었다.
1999년 12월 22일 코스닥에 상장하였다.
2001년 9월 한국 관광경영대상 수상, 10월 표준협회 서비스 품질지수 1위 기업에 선정되었다.
2007년 아시아나 3년 연속 미국 GT잡지사 최고 승무원상 수상
2008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국내선 항공서비스부문 1위
2009년 Best Onboard Service & Flight Attendants 2008 1위
(5년 연속),올해의 항공사상(Airline of the Year) 수상
종합통제센터(Operations Control Center) 확장 아시아나타운으로 이전


본문내용
이념
비젼과목표
마케팅전략
특별서비스
기타특이사항


연 혁

비젼과목표
아시아나항공은 서비스 혁신의 일환으로 과감하고, 빠르고, 정확하게 그리고 슬기롭게를 모토로 한 서비스를 실천해 나갈 방침이다.
장착된 최신설비 기종 3대를 추가로 도입(A330기종 2대, B777기종 1대), 기내 인터넷 서비스가 가능한 기종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노사문화 혁신을 위해 원칙과 합리에 기초한 상생은 물론 공존의 정신으로 건전하고 아름다운 노사문화를 뿌리내린다는데 주안을 뒀다. 이를 통해 발전적인 노사관계로 자유와 질서가 조화된 열린 직장, 활기찬 일터를 만들어 나가자는 취지.
아시아나항공은 올해를 주주만족경영의 원년으로 삼아 오는 2007년 최초 주주배당 실시 기반을 마련해 주주만족을 실천하고.이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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