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천득 수필의 특징(떠남과 보냄의 미학, 여성 예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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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피천득의 생애 2. 떠남과 보냄의 미학 3. 여성 예찬자, 피천득 ※ 참고 자료
본문 Ⅰ. 서론 수필을 이야기 할 때 빠지지 않는 작가가 피천득이다. 적게 쓰되 많이 남도록 쓰는 것이 피천득의 글쓰기이다. 그리고 작은 것을 소중히 여기고, 작은 것에서 큰 의미를 발견해 내는 것 그것이 바로 피천득의 능력이다. 또한 피천득은 글씀에 있어서도 떠날 때를 아는 사람이었고 그가 떠난 이 시점에서 그가 남긴 수필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그 수필의 특징 중 떠남과 보냄의 미학, 여성 예찬에 관해 자세히 논의해 보고자 한다.
본문내용 리고 작은 것을 소중히 여기고, 작은 것에서 큰 의미를 발견해 내는 것 그것이 바로 피천득의 능력이다. 또한 피천득은 글씀에 있어서도 떠날 때를 아는 사람이었고 그가 떠난 이 시점에서 그가 남긴 수필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그 수필의 특징 중 떠남과 보냄의 미학, 여성 예찬에 관해 자세히 논의해 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피천득의 생애 작가 : 피천득 호는 금아(琴兒). 1910년 4월 21일 서울에서 출생하였다. 1931년 상해 호강대학 영문과를 졸업하였다. 해방 전에는 경성중앙산업학원 교원으로서 시작(詩作)과 영시 연구에 전념하였으며, 해방 이후에는 경성대학 예과 교수를 거쳐 서울대 교수를 역임하였다. 1954년 하버드대학에서 1년여간 영문학을 공부하고 63
참고문헌 피천득, 「인연」, (서울 ; 샘터사 : 1996) 피천득, 「인생은 작은 인연들로 아름답다」, (서울 ; 샘터사 :2003) 피천득, 「수필」, (서울 ; 범우사 : 1996) p.66 김우창 외, 「산호와 진주와 금아」, (서울 ; 샘터사 :2003)
하고 싶은 말 피천득 수필의 특징(떠남과 보냄의 미학, 여성 예찬) 연구 리포트입니다. A+ 받은 자료입니다. 받아가시는 모든분들이 좋은 점수받기 바랍니다. 많은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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