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버커루 소개 2. 인도 환경평가 3. 마케팅 목표 4. 인도를 선택한 이유 5. SWOT 분석 6. 진출방법 7. 글로벌 성장전략 8. 4P
본문 인도는 다양성과 지속성을 함께 갖춘 국가, 문화, 종교, 인종과 언어 지역별 특성이 다양하게 공존하는 가운데 ,5000년 이상 된 문명의 발생지로서 풍부한 역사적 문화적 유산이 전래되고 있음. 카스트 제도는 철폐됬지만 사회관행으로 남아 있어 기업내 엄격한 위계 문화로 반영돼 있음.따라서 미팅은 가능한 의사결정자와 진행하는 것이 좋음. 인도는 공식언어인 힌두어 이외 17개 공식언어를 사용하지만, 중산층이나 비지니스인은 대부분 유창한 영어를 구사함. 인도 대기업의 국제화 추세 및 it분야 발달로 국제적 경험과 마인드를 갖춘 서구화된 비지니스인이 늘어나고 있음. 2011년도 연간 비지니스 환경조사에서 인도는 아직 매우 낮은 순위를 나타내고 있어, 경제 성장 속도 대비 사업환경의 지체 현상이 나타남. 인도회사들은 큰 규모라도 가족소유의 회사가 많음. 인도 업체는 강력한 상인 카스트 커뮤니티를 구성하며 구전 마케팅의 대표적 시장임. 이는 소개 영업에 큰도움이 될수도 있지만, 관계악화 시 향후 영업에 큰지장을 초래 할수 있음.
본문내용 도를 선택한 이유 5. SWOT 분석 6. 진출방법 7. 글로벌 성장전략 8. 4P
2. 인도 패션마케팅의 환경평가 1) 중적인 태도에 능숙 2) 관계를 우선시 3) 체면과 융통성을 중요시 힌두교 80.5%, 이슬람교 13.4% 시장경제 체제 의회 민주주의 체제 & 경제 자유화 정책 공식언어인 힌두어 이외 17개 공식언어를 사용. 고온기 -우기(몬순)-저온기
3. 마케팅 목표 : 뱅갈루루, 뭄바이, 델리 등의 10~20 대 인도 여성의 청바지 수요를 20%이상 증대시키자
잘 붙는 민소매 티와 청바지를 입은 인도 뭄바이대학 여대생들 사리를 입은 다른 인도 여성들과 확연히 구분이 된다.
4. 인도를 선택한 이유 높은 인지도! 한국 브랜드가 인도에서 상대적으로 높은 인지도를 얻고 있다. 1 시장기회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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