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4일 목요일

서비스마케팅 베스킨라빈스 31 서비스 개선방안 제안

서비스마케팅 베스킨라빈스 31 서비스 개선방안 제안
[서비스마케팅] 베스킨라빈스 31 서비스 개선방안 제안.docx


목차
1. Target System
2. Problem Description
3. Performance Measures
4. Alternatives
5. Input Data
6. Model
7. Result & Compare ‘AS-IS’ With ‘TO-BE’
8. Optimum Point Analysis
9. Appe


본문

2. Problem Description

▣ 현 시스템의 문제점
(1)고객 중 Take-in고객과 Take-out고객이 한 카운터에서 계산.
두 고객 분류가 섞여 불 필요하게 대기행렬이 길어짐.
(2)직원 한 명이 주문을 받으면 그 직원이 바로 주문 받은 제품을 제작(바로 떠줌)하고 전달함.
사람이 많을 때 대기행렬 증가의 원인.
(3)Take-out 고객의 제품이 전달되기까지의 그 사이의 대기시간에 Take-out 고객이 Take-in고객의 점유 가능 좌석을 없애버림.
Take-in고객이 들어왔을 때 자리가 없으면 그냥 나가서 손실이 있음.
(4)대부분의 테이블이 4 chair당 1 set.
상대적으로 4명 단위 고객보단 2명단 위 고객이 더 많은 ‘베스킨31’에선 오히려 자리 낭비. 고객이 상대적으로 많은 시간엔 그에 알맞은 직원 수 조정, 직원들의 정확한 업무 분담, Take-in과 Take-out 고객에 대한 분류를 하여 대기행렬을 최소한으로 줄임과 동시에 전체 업무 Cycle을 줄여야 함.




본문내용
iption
3. Performance Measures
4. Alternatives
5. Input Data
6. Model
7. Result & Compare ‘AS-IS’ With ‘TO-BE’
8. Optimum Point Analysis
9. Appe
1. Target System
▣ 프로젝트 대상
베스킨 라빈스 31 용인1호점
주소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김량장동 130-6
규모
약 20평
직원 수
2명
하루 평균 방문자
평균 50명 이상 (여름기준)
프로젝트 대상은 ‘베스킨 라빈스 31 용인시 1호점’으로 용인시 공용 터미널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 이동 인구가 많아 하루 매점 방문자수가 많은 반면, 상대적으로 적은 직원 수와 ‘베스킨 라빈스 31’ 자체적으로 계산을 함과 동시에 그 자리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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