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4일 목요일

마케팅원론 군인을 위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기획

마케팅원론 군인을 위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기획
[마케팅원론] 군인을 위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기획.hwp


목차
1.제품시장분석
2.시장세분화
3.경쟁제품&포지셔닝
4.제공 서비스
5.마케팅방법


본문
제품시장분석

현재 우리나라는 분단국가로서 특수한 경우를 제외한, 만 19세 이상인 성인 남자들은 의무적으로 군대에 가야하는 현실에 처해있습니다. 이들은 자신의 청춘의 한 자락을 고스란히 국가에 맡긴 채 2년이란 시간을 견딥니다. 군대라는 조직은 전역하는 이와 입대하는 이들이 계속하여 반복되기 때문에 그들에 대한 그리움과 관심에 대한 수요는 대한민국에서 언제까지고 일정하게 계속 유지될 것입니다.
저희 조는 이렇듯 불가피하게 가족, 친구, 애인 등 소중한 사람과 격리되어 있는 군인, 그리고 그들을 사랑하는 모든 이를 위한 어플을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시장세분화
저희 조는 인구 통계학상, 라이프 스타일 상의 시장세분화를 통해 표적시장을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20대 초반, 남성, 군인이라는 특수한 신분이 있는 이들과 군인을 둔 친구와 애인, 가족까지 포함하여 그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합니다.현재 육, 해, 공군 군인 수는 55만 명 에 이르고 가족까지 합산한다면 대략 100만 명에 이르는 잠재시장이 있다고 판단됩니다. 이를 표적시장으로 선정,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였습니다.



본문내용
대에 가야하는 현실에 처해있습니다. 이들은 자신의 청춘의 한 자락을 고스란히 국가에 맡긴 채 2년이란 시간을 견딥니다. 군대라는 조직은 전역하는 이와 입대하는 이들이 계속하여 반복되기 때문에 그들에 대한 그리움과 관심에 대한 수요는 대한민국에서 언제까지고 일정하게 계속 유지될 것입니다.
저희 조는 이렇듯 불가피하게 가족, 친구, 애인 등 소중한 사람과 격리되어 있는 군인, 그리고 그들을 사랑하는 모든 이를 위한 어플을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시장세분화
저희 조는 인구 통계학상, 라이프 스타일 상의 시장세분화를 통해 표적시장을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20대 초반, 남성, 군인이라는 특수한 신분이 있는 이들과 군인을 둔 친구와 애인, 가족까지 포함하여 그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합니다.현재 육, 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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