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우리나라 외식산업 분야에서 피자업계는 이루 말할 수 없을 만큼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이에 따라 피자 업체들의 경쟁은 점점 더 치열해 지고 있으며 국내 피자시장은 포화 상태로 치닫고 있다. 피자 업체의 경우 매장수가 350~400개에 이르면 배달망이 겹치는 등 더 이상의 매장 확장이 어려워 시장에서 포화 상태로 평가되는데 현재 피자업계 빅3 중 미스터피자가 매장수 기준 383개로 업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어 도미노피자가 348개로 2위에, 피자헛이 300개 초반으로 3위에 올라있다.
이중 최근 몇 년 간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는 미스터피자는 지난 1990년 ‘미스터피자 JAPAN’과 기술제휴를 통해 설립된 국내 토종 브랜드로 지난 2008년 12월부터 업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그러나 식자재 가격 상승에 따른 가격인상과 영양정보 공개 및 소비심리 위축으로 인한 외식비율 감소 등의 어려움을 겪으면서 이를 타개하기 위하여 해외로 눈을 돌릴 필요가 제기 되었다
본문내용 분석 Ⅲ-2. 미스터피자의 SWOT 분석 Ⅲ-3. 미스터피자의 4P분석 Ⅳ. 2015년, 중국 내 50개의 매장 오픈을 위하여 Ⅳ-1. 그린마케팅 “희망의 나무심기” Ⅳ-2. 골드키즈를 잡아라 Ⅳ-3. 스타마케팅 Ⅳ-4. 사이드메뉴 개발 Ⅳ-5. SNS 마케팅 전략 Ⅴ. 결론 Ⅰ. 서론 현재 우리나라 외식산업 분야에서 피자업계는 이루 말할 수 없을 만큼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이에 따라 피자 업체들의 경쟁은 점점 더 치열해 지고 있으며 국내 피자시장은 포화 상태로 치닫고 있다. 피자 업체의 경우 매장수가 350~400개에 이르면 배달망이 겹치는 등 더 이상의 매장 확장이 어려워 시장에서 포화 상태로 평가되는데 현재 피자업계 빅3 중 미스터피자가 매장수 기준 383개로 업계 1위를 차지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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