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4일 목요일

스포츠 마케팅 제주 유나이티드 FC 팬 만족도 제고방안

스포츠 마케팅 제주 유나이티드 FC 팬 만족도 제고방안
[스포츠 마케팅] 제주 유나이티드 FC 팬 만족도 제고방안.pptx


목차
1.상황 분석
2.결국 문제는
3.Bench marking
4.To-be Model
5.Conclusion


본문
1982년 ‘유공 코끼리 축구단’으로 창단 → 1996년 ‘부천 유공’으로 변경 → 2001년 ‘부천 SK’로 변경 → 2006년 제주도로연고지를 옮겨‘제주 유나이티드 FC’ 창단

2010년 시즌 2위라는 성적으로 K리그 팬들에게 주목을 받았지만 항상 하위권 팀이라는 이미지

“한 사람은 모두를 모두는 한 사람을”이라는 구호 아래 상대와 동료선수, 심판과 임원, 관중을 존중할 것이며 더욱더 JEJU Pride를 강화해 나갈 것 이라는 슬로건

제주 유나이티드를 사랑하는 제주도민을 위한 FUN & JOY Point 감규리


본문내용
천 SK’로 변경 → 2006년 제주도로 연고지를 옮겨‘제주 유나이티드 FC’ 창단
2010년 시즌 2위라는 성적으로 K리그 팬들에게 주목을 받았지만 항상 하위권 팀이라는 이미지

상황 분석 - Company
“한 사람은 모두를 모두는 한 사람을”이라는 구호 아래 상대와 동료선수, 심판과 임원, 관중을 존중할 것이며 더욱더 JEJU Pride를 강화해 나갈 것 이라는 슬로건
제주 유나이티드를 사랑하는 제주도민을 위한 FUN & JOY Point 감규리

상황 분석Customer
K리그 평균
제주Utd 평균
2011년
11,345명
4,609명
2010년
10,975명
5,758명
2009년
11,226명
8,694명
<관중 현황>
평균 관중의
꾸준한 감소

상황 분석Customer
제주도 총인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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