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4일 목요일

예술경영 전시 미술의 홍보와 마케팅 전략 연구

예술경영 전시 미술의 홍보와 마케팅 전략 연구
[예술경영] 전시 미술의 홍보와 마케팅 전략 연구.pptx


목차
1.미술관에서 하는 일
2.홍보 담당자의 역할
3.우리나라 전시 홍보의 현실
4.전시 간담회
5.홈페이지
6.배너
7.포스터
8.신문
9.TV-CF
10.TV-PPL
11.SNS
12.Karl Lagerfeld photography exhibition -WORK IN process
13.상황분석
14.마케팅믹스


본문
홍보 담당자의 역할

미술관에서의 홍보는 미술관 자체 혹은 해당 미술관에서 하는 전시 등을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매체를 통해서 널리 알리는 활동

우리나라 전시 홍보의 현실

상대적으로 규모가 작은 우리나라의 미술관들은 대다수가 큐레이터 몇명이 이 모든 일을 구분없이 담당하여 전시회의 기획, 진행은 물론 홍보에서 교육, 작품판매, 전시관련 정산까지 완결하는 상태


본문내용
미술관에서의 홍보는 미술관 자체 혹은 해당 미술관에서 하는 전시 등을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매체를 통해서 널리 알리는 활동
예술경영
4

우리나라 전시 홍보의 현실
상대적으로 규모가 작은 우리나라의 미술관들은 대다수가 큐레이터 몇명이 이 모든 일을 구분없이 담당하여 전시회의 기획, 진행은 물론 홍보에서 교육, 작품판매, 전시관련 정산까지 완결하는 상태
예술경영
5

전시 간담회
예술경영
6

홈페이지
예술경영
7

배너
예술경영
8

포스터
예술경영
9

신문
예술경영
10

TV-CF
예술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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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PPL
PPL(Product placement)
마케팅 전략의 하나로 영상산업의 규모가 대형화되고 정교해지면서 영화, 드라마 등에 자사의 특정 제품을 등장시켜 홍보하는 것
예술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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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PPL
예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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