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최강 MP3 아이리버의 마케팅 전략과 경영전략 (SWOT, 4P, STP포함)
국제마케팅.ppt |
|
목차 1. 설립자
2. 회사소개
3. 역사
4. 회사구조
5.
진출현황
6. 성공전략
7. SWOT분석
8. STP분석
9. 개선점
10.
4P
11. 문제점 / 장단점
12. 광고
본문 01 설립자 설립자 :양
덕 준 - 대학에서 응용화학 전공 - 삼성전자 연구직으로 입사 - 연구직에서 마케팅과 기획 분야로 이직 후, 두각을 나타냄
- ‘85삼성전자 반도체’ 미국법인 주재원, 홍콩 지사장 - 비메모리 반도체 부문 아시아 시장 점유율 1위 달성 - IMF
외환 위기 이후, 동료들과 (주)레인콤을 설립. 첫해 매출액은 12억원, 순이익은 3000만원. - MP3 플레이어 국내 시장의
50%, 세계 시장의 20%를 점유. - 매출 약 1조 원을 달성이 중장기 목표 “항상 미래를 준비해야한다. 내가 디지털
혁명이 온다고 말한 것은 기존의 브랜드가 힘을 발휘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했다. 워크맨으로 세계를 휘어잡던 소니가 MP3 플레이어 시장에서
뒤처지는 모습을 보면 알 수 있다." 02 회사소개 회사명 :(주)아이리버 - (주)레인콤의 자회사 -2000년 7월에
설립된 브랜드 회사 iRiver : internet + river (디지털의 새로운 강) 레인콤 : reign com (정복하다)
본문내용 2005 i-river Analysis - 대학에서 응용화학 전공 -
삼성전자 연구직으로 입사 - 연구직에서 마케팅과 기획 분야로 이직 후, 두각을 나타냄 - ‘85삼성전자 반도체’ 미국법인 주재원,
홍콩 지사장 - 비메모리 반도체 부문 아시아 시장 점유율 1위 달성 IMF 외환 위기 이후, 동료들과 (주)레인콤을 설립.
첫해 매출액은 12억원, 순이익은 3000만원. - MP3 플레이어 국내 시장의 50%, 세계 시장의 20%를 점유. -
매출 약 1조 원을 달성이 중장기 목표 양 덕 준 설립자 :
01
설립자(cont.) 회사소개 회사구조 진출현황 성공전략 SWOT 분석 STP 분석 개선점 역사
4P 문제점/장단점 광고 i-river Analysis 설립자 02 2005
i-rive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