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8일 월요일

국제경영전략 한국타이어 중국 해외직접투자

국제경영전략 한국타이어 중국 해외직접투자
[국제경영전략] 한국타이어 중국 해외직접투자.ppt


목차
<서론>
1. 한국타이어의 선정이유
2. 한국타이어의 기업개요
3. 중국 타이어 시장현황
4. 중국시장 진출요인과 진입목적

<본론>
5. 중국 시장으로의 진입단계와 각 단계에 따른 장벽과 전략
6. SWOT 분석
7. 4P 분석
8. 전략적 제휴

<결론>
9. 성과
10. 한국타이어의 성공요인
11. 중국 시장 선점을 위한 개선 방향



본문
1. 기업 선정이유

자동차의 핵심부품 중 하나로 “인간의 발”과 같다.
한국타이어는 한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한국타이어의 발자취는 한국의 타이어 산업 발전사 그 자체이자 다가올 21세기 한국타이어의 모습을 짐작케 해주는 밑거름이다.
지속적인 연구 개발로 뛰어난 품질의 제품의 출시에 노력할 뿐만 아니라 과감한 해외 투자로 글로벌 기업으로써 거듭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향후에 세계 제일의 타이어 기업으로 발전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이러한 이유로 우리 조는 한국타이어의 중국해외직접투자에 대해 심도있게 분석하여 이 보고서를 작성하게 되었다

2. 한국타이어 기업 개요

2003 한국의 경영자상 수상, 세계 유명 자동차인 포드, 폭스바겐 등의 OE납품, 중국 가흥과 강소 두 공장이 출범 2년만에 흑자를 내는 등 성공적인 가동으로 국내외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끊임없는 성장을 이룩하고 있다.
미쉐린과의 파트너쉽 협정 체결로 세계적 메이커 진입을 위한 기반을 다졌다.
-한국타이어는 향후 GLOBAL BIG 5의 목표를 향하여 전 부문에 걸친 세계화 전략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기업이 될 것이다.


본문내용

<본론>
5. 중국 시장으로의 진입단계와 각 단계에 따른 장벽과 전략
6. SWOT 분석
7. 4P 분석
8. 전략적 제휴
<결론>
9. 성과
10. 한국타이어의 성공요인
11. 중국 시장 선점을 위한 개선 방향

1. 기업 선정이유
자동차의 핵심부품 중 하나로 “인간의 발”과 같다.
한국타이어는 한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한국타이어의 발자취는 한국의 타이어 산업 발전사 그 자체이자 다가올 21세기 한국타이어의 모습을 짐작케 해주는 밑거름이다.
지속적인 연구 개발로 뛰어난 품질의 제품의 출시에 노력할 뿐만 아니라 과감한 해외 투자로 글로벌 기업으로써 거듭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향후에 세계 제일의 타이어 기업으로 발전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이러한 이유로 우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