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학 멜로드라마, 소극, 희비극
[연극학] 멜로드라마, 소극, 희비극.pptx |
|
목차 1.나는 소극이다 1.1소극의 뜻과 특징 1.2소극의 역사 1.3소극의 대표적 작품 2.나는 멜로드라마이다 2.1멜로드라마의 뜻과 특징 2.2멜로드라마의 역사와 어원 2.3멜로드라마의 대표적 인물 3.나는 희비극 비희극이다. 3.1희비극의 뜻과 특징 3.2희비극의 탄생 배경과 어원 3.3희비극의 역사 3.4희비극의 대표적 작품 4.나가는말 5.참고문헌
본문 소극
소극의 뜻과 특징
관객을 웃기기 위하여 만든 비속한 연극이며 중세 도덕극의 막간극에서 발달한 것이다. 해학을 기발하게 표현해 관객을 웃길 목적으로 지은 비속한 연극이며, 삶의 뿌리 깊숙이 내재한 민중들의 생생하고 적나라한 존재태의 단면을 보여주고 있다. 소극의 특징에는 과장된 표현, 엉터리 소동, 노골적인 농담, 개그, 슬랩스틱, 우연성, 황당무계 간혹 위트,풍자,성격의 해학성 등을 이용하는 경우도 있으며 이것들이 단독으로 극 전체를 구성하는 수도 있다.
소극의 역사
초기 그리스 연극에서 출발해 피에르 피틀랭 선생(Maistre Pierre Patlelin) 등 중세 도덕극의 막간극으로 부터 발달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17세기 프랑스에서 유행 몰리에르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이후 독특한 연극 형태로 발전, 짤막한 1막 풍자극이 되었다. |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