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4일 목요일

서비스 마케팅 내부 마케팅 성공 실패 사례

서비스 마케팅 내부 마케팅 성공 실패 사례
[서비스 마케팅] 내부 마케팅 성공 실패 사례.ppt


목차
1.내부마케팅의 정의
2.내부마케팅의 중요성
3.내부마케팅의 성공 실패사례
4.결론
5.Q&A

본문
내부마케팅의 정의(1/3)

최초의 고객-직원
마케팅 의사전달 체계확립
고객지향적 사고 및 서비스마인드 확립

기업들의 내부마케팅 애로사항
▶ 각 사업단위별 개별 관리자배치
▶ 전체적인 사업단위를 묶어줄 주체의 부재
▶ 마케팅 책임자의 전사적 조정권한 부재
▶ 마케팅책임자와 타 부서간의 교류 부족



본문내용
조정권한 부재
▶ 마케팅책임자와 타 부서간의 교류 부족

내부마케팅의 정의(2/3)

내부마케팅의 정의(3/3)- 실천방안
경영지원 및 내부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라
적합한 사람을 고용하라
Empowerment 를 장려하라
최고의 사원을 유지하라
갈등과 스트레스를 관리하라
교육과 훈련을 실시하라

내부마케팅의 중요성(1/2)
서비스의 7거지악
종류
내용
무관심
(Apathy)
나와는 관계없다는 식의 태도
(고객이 창구에 다가와도 쳐다보지도 않는 행위)
무시
(Brush-off)
마치 먼지를 털어내듯 고객의 요구나 문제를 못 본척하고 고객을 피하는 일
냉담
(Coldness)
고객에게 ‘귀찮으니 저리 좀 가주세요’라는 식으로, 적대감, 퉁명스러움, 친근하지 못함, 고객 사정을 고려하지 않음, 조급함을 표시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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