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다국적 대형할인점 까르푸 한국시장 진출전략
[경영전략] 다국적 대형할인점 까르푸 한국시장 진출전략.pp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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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대형할인점 산업분석
2. 다국적 대형할인점 까르푸
3. 한국
까르푸
4. 우리의 전략
본문 대형할인점이란, ? 혁신적으로 유통비용을 절감하고 마진률을 낮추어
표준적인 브랜드 상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상시 판매하는 매장면적이 3,000㎡ 이상의 소매점
1963년 설립
‘하이퍼마켓(Hypermarket)’ 을 최초로 창안한 전문 유통업체.
세계 31개국, 760여개의 하이퍼 마트,
총점포 9,200여개, 총 고용인원 380.000명에 이르는 규모
매출액 세계 제 2위
▸ 까르푸의 기업규모 ■ 사업현황 : 유럽 1위, 세계 2위. 세계
9개국 할인매장 1위 ■ 고용인원 : 380,000여명 ■ 점 포 수 : 31개국,
9200여 점포 (하이퍼마트 760여개) ■ 점포형태 : Hypermarket, Supermarket,
Discount Store, Etc,. ■ 전체매출 : $78 Billion
한국
까르푸
2002년 2003년에2위에서 4위로 추락 1위 : 이마트 (5조 8,317억원) 2위 : 홈플러스 (3조
359억원) 3위 : 롯데마트 (2조 3,287억원) 4위 : 까르푸 (1조 6,043억원) 5위 : 월마트 (7,760억원)
부산에 있는 한 매장을 폐장시키는 등 외형적 불안요소 노출 최근 한국 철회설, 롯데마트의 인수설
등
본문내용 표
목 차 대형할인점 산업분석 2. 다국적 대형할인점 까르푸 3. 한국
까르푸 4. 우리의 전략
대형할인점 산업분석
1) 대형할인점 산업의 의의 대형할인점이란, ? 혁신적으로
유통비용을 절감하고 마진률을 낮추어 표준적인 브랜드 상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상시 판매하는 매장면적이 3,000㎡ 이상의
소매점 이마트 롯데마트 킴스클럽 까르푸 홈플러스 월마트 농협하나로마트
1) 대형할인점 산업의 의의 새로운
소비문화 소비자권한 강화 소비의 양극화 합리적 소비문화 국내 유통시장 온라인의 급성장 무점포 유통시장
확대(인터넷,홈쇼핑) 기반 인프라 확충 기업형유통과 과정화 기업형유통 비중 증대 업체별선두업체의 과점화 심화.
우리나라 유통산업의 트렌드 수요 공급 경쟁자
2)산업구조분석 -Porters 5
forc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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