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2일 일요일

소비자행동 소비자 선택에 대한 환경적 영향 -빼빼로데이

소비자행동 소비자 선택에 대한 환경적 영향 -빼빼로데이
[소비자행동] 소비자 선택에 대한 환경적 영향 -빼빼로데이.hwp


목차
1. 주제선정이유: 빼빼로데이

2.가설 및 설문준비

3. 설문지

4. 분석

5. 결론


본문
1. 주제선정이유: 빼빼로데이
11월은 참으로 중요한 날들이 많다. 고등학교 3학년에게는 대학입시에 중요한 관문이 되는 수능시험이 있는 달이기도 하고, 농업인의 날, 지체장애인의 날, 순국선열의 날 등 국가에서 지정한 기념일 역시 있다. 미국에서는 추수감사절이 있어 가장 중요하게 보내는 시기이기도 하다. 그리고 소비시장에서는 바로 11월 11일, 빼빼로데이가 있다.
11월 11일을 보내는 방법은 나라별로 다르다. 일본에서는 POCKY라는 과자를 11월 11일 11시 11분에 동료들과 함께 포키~‘하고 부셔먹으면서 보내는 이벤트이기도 하며, 중국에서는 ’싱글의 날‘이라고 해서 싱글인 친구들끼리 함께 술을 마시면서 시간을 보내기도 한다. 싱글을 뜻하는 ’1‘이라는 숫자가 4번이나 반복되는 1년에 한번밖에 없는 날이기 때문이다.
11월 11일은 우리나라는 어렸을 때 한번쯤은 경험해보았을, 아니 아직도 기념하고 있을지도 모르는 ‘빼빼로데이’라는 이벤트에 열광한다. 위키피디아에 올라와 있는 자료에 의하면 빼빼로데이는 1994년 부산의 어느 한 여중생이 친구에게 빼빼로처럼 키크고 늘씬해지라고 빼빼로를 선물한 것이 처음이라고 한다. 물론 기록이 남아있는 것은 아니여서 많은 사람들이 현실적인 이유인 롯데제과가 만든 상술이 아닐까 생각한다.



본문내용
참으로 중요한 날들이 많다. 고등학교 3학년에게는 대학입시에 중요한 관문이 되는 수능시험이 있는 달이기도 하고, 농업인의 날, 지체장애인의 날, 순국선열의 날 등 국가에서 지정한 기념일 역시 있다. 미국에서는 추수감사절이 있어 가장 중요하게 보내는 시기이기도 하다. 그리고 소비시장에서는 바로 11월 11일, 빼빼로데이가 있다.
11월 11일을 보내는 방법은 나라별로 다르다. 일본에서는 POCKY라는 과자를 11월 11일 11시 11분에 동료들과 함께 포키~‘하고 부셔먹으면서 보내는 이벤트이기도 하며, 중국에서는 ’싱글의 날‘이라고 해서 싱글인 친구들끼리 함께 술을 마시면서 시간을 보내기도 한다. 싱글을 뜻하는 ’1‘이라는 숫자가 4번이나 반복되는 1년에 한번밖에 없는 날이기 때문이다.
11월 11일은 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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