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목차>
●서론 – 고객이 봉인 시절에서 왕인 시절로
●본론 – 1. 고급차로 명성이 자자한 렉서스의워크 어라운드 프로그램
2. 전화응대에 절대 기계를 사용하지않는 미국의 처브 보험사
3. 도쿄 디즈니 랜드의 종업원=고객이라는 법칙 도입
●결론 – 레포트 작성 느낀점
본문 ●서론 - 과거 고객이 ‘봉’인 시절에서 ‘왕’ 인 시절로 최초로 국산 가전제품을 제조했던 금성(현재 LG전자)가 이끌던 독점시장에 현재 대한민국 최고의 기업이 된 삼성전자가 뛰어들었다. 그 후 삼성전자는 애프터서비스(AS)라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가지고 가전시장을 잠식해 들어가기 시작한 후 삼성전자는 전자업체로서의 1위로 도약하게 된다. 또한, 1년 매출만 해도 우리나라 1년 국가예산을 넘는 초우량 세계최고의 할인유통기업업체인 월마트, 프랑스 1위 다국적유통업체인 까르푸가 왜 한국시장에서 맥을 못추고 울며 후퇴하였을까? 바로 그것은 신규고객을 만족시키고 기존고객들을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고객평생가치를 실현하지 못한 이유이다. 그러면 지금부터 고객평생가치란 무엇이고고객평생가치를 실현시키는 다국적 기업들의 사례로 그들만의 비법과 노하우를 알아보도록 한다. 고객 평생 가치(Life of time)란 한 고객이 한 기업의 고객으로 있는 전체 기간 동안 제공할 것으로 추정되는 회계,재무적 공헌도의 총계이다. 이러한 고객평생가치를 실현하는 다국적 사례에 대해서 살펴본다. ●본론 - (1) 렉서스 (2) 처브 보험사 (3) 월트 디즈니 첫째, 고급차로 명성이 자자한 렉서스의 워크 어라운드 프로그램이다. 워크 어라운드(Walk around)는 고객이 새로 주문한 차량을 가지러 왔을 때, 차량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실시되는 프로그램이다. 이는 단순히 차를 사는 것이 아니라 새로 구입한 차를 가지고 무엇을 할 수 있는지를 이해하도록 하는 것이며, 이 워크 어라운드 프로그램 없이는 차를 소유한 지 수년이 지나도 자신이 지불한 대가만큼의 기능을 활용할 수 없다는 것이다. 즉, 이는 고객이 낸 돈이 아깝지 않도록 하기 위한 서비스이기도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고객평생가치의 핵심은 어느 회사든 차를 팔 수 있지만 판매는 시작에 불과할 뿐 그 후 고객에게 서비스를 이어간다는 것이다.
본문내용 처브 보험사 3. 도쿄 디즈니 랜드의 종업원=고객 이라는 법칙 도입 ●결론레포트 작성 느낀점 ●서론 - 과거 고객이 ‘봉’인 시절에서 ‘왕’ 인 시절로 최초로 국산 가전제품을 제조했던 금성(현재 LG전자)가 이끌던 독점시장에 현재 대한민국 최고의 기업이 된 삼성전자가 뛰어들었다. 그 후 삼성전자는 애프터서비스(AS)라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가지고 가전시장을 잠식해 들어가기 시작한 후 삼성전자는 전자업체로서의 1위로 도약하게 된다. 또한, 1년 매출만 해도 우리나라 1년 국가예산을 넘는 초우량 세계최고의 할인유통기업업체인 월마트, 프랑스 1위 다국적유통업체인 까르푸가 왜 한국시장에서 맥을 못추고 울며 후퇴하였을까? 바로 그것은 신규고객을 만족시키고 기존고객들을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고객평생가치를 실현하지
참고문헌 고객만족경영 실전바이블랜덤하우스(이상민 지음)
고객이 통치한다- 브릿 비어, 로버트 , 슈크
도쿄 디즈니의 고객 만족 시크릿 코마쯔다 마사루
하고 싶은 말 인적,노무,소비자행동론 A+ 자료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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