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사의 인기에 편승하여 제품을 판매할 목적으로 만들어진 제품 긍정의 시선: 시장에서 1위 브랜드의 독주를 견제함으로써 독점을 막음, 여러 업체 간의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시장 규모를 확대시켜 소비자와 기업 모두에게 이익이 됨
비난의 시선: 연구 개발비를 거의 투입하지 않음, 신제품을 손쉽고 빠르게 만들어 선발 업체의 인기를 이용함 비도덕적 상술 고전적조건화
고전적 조건화(classical conditioning)에 의한 학습은 파블로프(Pavlov)의 실험으로부터 유래되었다고 할 수 있다. 파블로프는 중립 자극을 무조건 자극(US)와 연관시킴으로써 중립 자극이 조건 자극(CS)로 바뀌어 이 조건 자극으로부터 새로운 조건반응(CR)을 얻어낼 수 있다고 주장하였다. 고전적 조건화에 관한 초기연구는 학습과정을 이해하기 위한 기초를 제공함으로써 학습이론의 발달에 결정적인 공헌을 하였다.
본문내용 란 Dankook University 학습의 의의 학습이란, 소비자의 경험의 결과로 나타나는 장기기억 속의 지식, 태도, 변화를 의미 심리학적 측면 : 개인이 그를 둘러싸고 있는 환경에서 일어나는 여러 가지 사건들을 경험함으로써 일어나는 행동의 영속적인 변화 (Domjan and Burlehand, 1986). 마케팅적 측면 : 시장에서의 학습은 소비자들이 새로운 자료에 접하여 과거에 가지고 있던 신념을 이 자료에 맞추어 적응시키는 과정 (Hoch and Deighton, 1986).
학습이론의 유형 Dankook University
모방제품이란 Dankook University 경쟁사의 주력브랜드를 모방한 제품 경쟁사의 인기에 편승하여 제품을 판매할 목적으로 만들어진 제품 긍정의 시선: 시장에서 1위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