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26일 수요일

경영학 시장상황에 따른 크라이슬러의 경영전략변화

경영학 시장상황에 따른 크라이슬러의 경영전략변화
[경영학] 시장상황에 따른 크라이슬러의 경영전략변화.hwp


목차
목 차제1장과제개요
1.1 과제배경
1.2 과제목적
1.3 과제진행방법제2장본론
2.1 국외 시장변화에 따른
기업경영전략의 변화
2.2 국내 시장변화에 따른
기업경영전략의 변화
2.3 소비자 성향변화에 따른
기업경영전략의 변화
2.4 교과서 해당부분 발췌제3장결론 및 고찰
시장변화에 따른 크라이슬러의
변모확인 및 향후방향 예측부록시대별 시장상황변화에 따른
기업경영전략의 변화


본문
제 1장 과제개요


1.1 과제배경
20세기 자동차의 양산을 통해 굵직한 기업이었던 다임러 벤츠와 크라이슬러가 세계대전
이후 합병을 통하여 새로운 길을 모색한다. 그리고 이것은 세계 3대 자동차로서 명성을
차지할 수 있는 계기였다. 현재는 서버러스 사모펀드에 인수되어 차후 어떠한 전개를 할지는
미지수지만, 우리는 합병이전의 시대별 특이사항을 살펴보고, 합병이후 다임러 크라이슬러가
인수되기 전까지 시장변화(국내/국외/소비자성향)에 따른 다임러 크라이슬러의 기업경영전략이
어떻게 변모하였는지 살펴보고자한다.


1.2 과제목적
합병이후 그리고 인수 전까지 시장상황의 변화에 따라 수익성을 되찾기 위하여 다임러
크라이슬러가 취한 기업경영전략을 살펴봄으로서 이론적으로 들어온 시장상황에 따른 기업의
변모를 살펴보고자한다.


1.3 과제진행방법

본문내용
수익성을 되찾기 위하여 다임러 크라이슬러가 취한 기업경영전략을
살펴봄으로서 이론적으로 들어온 시장상황에 따른 기업의 변모를 살펴보고자한다.
Ⅲ. 과제의 내용 및 범위
1. 진행기간
- 2007.5.02 ~ 2007.5.31
2. 자료수집
기본 기사인 Chrysler Strategy Statement February 14, 2007 8:55 a.m. 를 바탕으로
기본틀을 구성하고,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 자료를 수집함.
3. 자료분석 및 방법
국외 시장의 변화에 따른 크라이슬러의 경영전략의 변화, 국내 시장의 변화에 따른 크라이슬러의
경영전략의 변화, 소비자 성향에 따른 경영전략의 변화. 이렇게 크게 3분류로 나누어 분석함을
기본으로 함. 추가적으로 시대별 변화에 따라 시장변화 및 경영전략 변화를 살펴봄으로

참고문헌
▷ 현대-다임러크라이슬러 제휴의 배경과 의의
/조성재/ 2000 Korea Automotive Research Institute
▷ 세계 메이저업체들과 현대의 규모 및 수준
/조성재/ 2000 Korea Automotive Research Institute
▷ 미국 주택경기 둔화 신호의 발생
/곽수종/ 제 82 호, 2006.03.06 삼성경제 연구소 (SERI.org)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