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28일 금요일

소비자행동론 롯데주류 `처음처럼`의 광고와 소비자 의사결정과정

소비자행동론 롯데주류 `처음처럼`의 광고와 소비자 의사결정과정
[소비자행동론] 롯데주류 `처음처럼`의 광고와 소비자 의사결정과정.pptx


목차
Ⅰ. 서론

01 기업소개


Ⅱ. 본론

01 노출
02 주의
03 지각
04 지각의 응용


Ⅲ. 결론




본문

이효리나 유이, 소주 옷을 입은 인형과 같은 광고 모델로 소비자들이 일부러 광고모델을 보려고(광고모델을 보는 것이 목적)하는 효과 노린다.

의사결정에 높이 관여되었을 때 발생한다.


  주의(attention)는 감각수용신경을 통과한 자극정보에 대해 정보처리 능력을 할당하는 것이다. 자극이 감각수용기관에 닿는 과정이 노출이라면 주의는 자극정보를 처리하기 위해 정신적 활동을 시작하는 과정이다.
 
처음처럼광고의 주의: 광고모델이 주의를 자극함.
처음처럼과 처음처럼 쿨의 차이를 광고에서 확실히 알리고 있지 않음. -> 소비자들의 궁금증을 유발하여 소비로 이어지도록 하는 효과.

2) 자극의 강도와 지각

 -절대, 차이, 식역하지역

 처음처럼과 처음처럼 쿨의 상표에서 처음처럼이라는 상표명을 동일하게 사용한 것은 두 제품이 한 계열이라는 것을 알 수 있도록 하기위한 것으로 차이식역을 없도록한 것.또한 쿨   이라는 것은 차이 식역수준 이상으로 무엇인가 새로운 속성이 있음을 알수 있도록 한 것.

본문내용
주류
롯데 주류
국내 주류시장을 선도하는 종합주류전문기업
소비자행동분석

01
기업소개
롯데 주류
롯데 주류
국내 주류시장을 선도하는 종합주류전문기업
소비자행동분석

02
노출
노출의 유형
의도적 노출
노출의 유형!
우연적 노출
선택적 노출
소비자행동분석

02
노출
의도적노출
이효리나 유이, 소주 옷을 입은 인형과 같은 광고 모델로 소비자들이 일부러 광고모델을 보려고(광고모델을 보는 것이 목적)하는 효과 노린다.
의사결정에 높이 관여되었을 때 발생한다.
소비자행동분석
노출의 유형

02
노출
우연적 노출
지하철광고
인터넷 배너광고
이효리와 같은 섹시한 모델을 사용한 이유는 KISS(keep it simple and sexy)이론을 바탕으로 제작하여 사람들의 눈길을 한번이라도 더 끌게 된다.
소비자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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