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ABOUT EMBA SHOP 3
2. 각 채널 별 연령구성 비율 조사 - 3
3. 고객 지원 서비스 9
4. CRM 실현을 위한 어플리케이션 개발 15
5. 성별에 따른 EMBA SHOP 이용비율 - 19
6. 주력상품의 시계열 회귀분석 - 24
7. 결제 방법에 따른 순이익의 변화 - 28
8. 결론 - 34
본문 1. < ABOUT EMBA SHOP> 홈쇼핑 가상기업으로 온라인, 전화 채널을 기반으로 하는 스토어 이다. 따라서 고객은 텔레비전방송과 인터넷 사이트를 통하여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EMBA SHOP의 DB는 고객정보, 주문정보, 매출정보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경쟁력 강화를 위한 효율적인 DBMS를 구축하고 있다. EMBA SHOP의 최근 홈쇼핑을 통한 소비가 증가하고 홈쇼핑업계간의 경쟁이 치열해진 시점에서 기업의 최종목표인 고객만족과 매출증대를 위한 전략방안 수립이 필요한 실정이다.
2. <각 채널 별 연령구성 비율 조사  매출 증대 마케팅 전략 방안 수립>
<어플리케이션의 목적>
최근 홈쇼핑 업계의 동향을 살펴보면 급격한 성장을 이룩하고 있다. 먼저 현대인들의 라이프스타일 변화로 쇼핑에 시간적 제약을 받던 바쁜 현대인들이 홈쇼핑을 통해 그들의 구매욕구를 충족시키고 있기 때문에 홈쇼핑에 대한 수요는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또한 PC와 인터넷 보급의 급속한 진행, 홈쇼핑 운영에 대한 시스템 개발이 홈쇼핑의 급성장을 이룩한 요인이라 할 수 있다. 소비가 증가하고, 홈쇼핑의 제반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과거 TV에서만 진행했던 홈쇼핑 업체들은 이제 웹 상에 온라인 스토어를 구축하여 TV 방송과, 온라인 스토어라는 이원화된 구매 채널을 확립하였다.
본문내용 3 2. 각 채널 별 연령구성 비율 조사 - 3 3. 고객 지원 서비스 9 4. CRM 실현을 위한 어플리케이션 개발 15 5. 성별에 따른 EMBA SHOP 이용비율 - 19 6. 주력상품의 시계열 회귀분석 - 24 7. 결제 방법에 따른 순이익의 변화 - 28 8. 결론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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