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26일 수요일

경영전략론 경영전략 메디슨

경영전략론 경영전략 메디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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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1.메디슨의 경영자원과 핵심역량은 무엇이라고 생각 하는가?

메디슨은 의료 전문기기 업체로서 출발을 하였다. 다른 경쟁기업에 비해 늦게 시작하였지만 뛰어난 기술력과 핵심기술을 갖고 있는 업체들을 인수하여서 더 높은 성장이라는 시너지 효과를 얻어 냈다. 초기에 메디슨의 경영자원은 보통의 벤처기업같이 인적자원뿐이었다. 그것도 경영에 대부분이 연구인력 이었다. 하지만 이런 어려움 속에서도 기술개발과 국내시장의 동향을 파악하여 점점 성장 할 수 있었다.


본문내용
있는 업체들을 인수하여서 더 높은 성장이라는 시너지 효과를 얻어 냈다. 초기에 메디슨의 경영자원은 보통의 벤처기업같이 인적자원뿐이었다. 그것도 경영에 대부분이 연구인력 이었다. 하지만 이런 어려움 속에서도 기술개발과 국내시장의 동향을 파악하여 점점 성장 할 수 있었다.
벤처기업답게 메디슨의 핵심역량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특정 의료기기를 생산할 수 기술력 이 있는 것이고 신제품을 개발할 수 있는 연구 인력과 투자를 통하여 만들어낸 협력 네트워크(메디슨 연방)가 경영자원이라 할 수 있겠다.
2.메디슨이 추구했던 SPIN-OFF 전략과 벤처투자, 그리고 메디슨 연방제의 타당성에 대해 논의해보자.
메디슨의 SPIN-OFF전략과 벤처 투자의 장점은 소규모 사업을 키우고 이사업체의 상장을 통한 자원의 조달과 잘만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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