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시스템 Clark사의 RFID기술에 대한 전반적인 분석
[정보시스템] Clark사의 RFID기술에 대한 전반적인 분석.hwp |
|
목차 1. Kimberly - Clark사의 RFID기술에 대한 전반적인 분석
2. Case Study - ①
3. Case Study - ②
4. Case Study - ③
5. Real world activities - ①
6. Real world activities - ②
7. 결론 및 소감
본문 1. Kimberly - Clark사의 RFID기술에 대한 전반적인 분석
건강 및 위생 용품 분야의 세계적인 기업인 킴벌리-클라크(Kimberly-Clark)는 기저귀 등 위생 용품의 프로모션 디스플레이 추적에 RFID를 사용하고 있다. 그 결과 Kimberly-clark는 매장 내부에서의 프로모션 진행이 20% 이상 향상되었으며 매출 증대로 이어지고 있다.
제품 프로모션은 패키지형 상품 업체 대부분 특히, 미국 기업들에게 매우 거대한 이벤트라 할 수 있다. 많은 경우에 있어서, 프리미엄급 매장이나 진열 공간 확보에 상당수의 예산이 투입되며 광고비도 높게 책정되고 디스플레이가 제대로 이루어지는지, 상품 제조 비용과의 연관성을 파악하는지 알아보는데 많은 비용이 지출된다. 하지만 대부분 디스플레이가 적시에 적절하게 이루어지지 못하고 잠재적인 영업 기회를 날려버리는 일이 비일비재하다. 이러한 비효율적인 상황을 RFID 덕분에 해소할 수 있었다.
미국 텍사스주 어빙(Irving)에 본사를 둔 세계적인 건강 및 위생 용품 업체인 킴벌리-클라크는 RFID가 매장에서의 프로모션의 진행을 향상시킬 수 있는지 알아보기 위한 테스트를 진행해왔다. Kimberly-clark는 OATSystems와 협력해 Depend와 Poise의 위생 용품 디스플레이 프로모션의 추적 및 관리를 위한 월마트에 파일럿 프로그램을 수행했다. 그 결과 RFID가 도입될 경우 매장의 프로모션 진행이 20%나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본문내용 RFID기술에 대한 전반적인 분석 2. Case Study - ① 3. Case Study - ② 4. Case Study - ③ 5. Real world activities - ① 6. Real world activities - ② 7. 결론 및 소감 1. Kimberly - Clark사의 RFID기술에 대한 전반적인 분석 정보시스템 개론-CASE숙제 건강 및 위생 용품 분야의 세계적인 기업인 킴벌리-클라크(Kimberly-Clark)는 기저귀 등 위생 용품의 프로모션 디스플레이 추적에 RFID를 사용하고 있다. 그 결과 Kimberly-clark는 매장 내부에서의 프로모션 진행이 20% 이상 향상되었으며 매출 증대로 이어지고 있다. 제품 프로모션은 패키지형 상품 업체 대부분 특히, 미국 기업들에게 매우
참고문헌
RFID 저널코리아 (http://www.rfidjournalkorea.com)
오세윤, ‘Entrue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2007
남익현, ‘RFID 개요 및 활용’,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전자상거래지원센터, 2005
USN협회한국RFID 저, RFID GL 기술자격 검정, 영진미디어, 2008
Kimberly-Clark Using RFID Analytics Service to Trim Out-of-Stocks, , 2007
킴벌리-클라크, RFID 선도 기업으로 부상, , 2007.7.4
<네이버블로그>http://blog.naver.com/gogoj2k?Redirect=Log&logNo=80037735710
네이버 RFID/USN 비즈니스 카페
Daisy Brand RFID 시스템을 구축 성공 (베리칩)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