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목차 판매원들의 판매력
속임수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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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실제로 몇몇 생활기스들만 있을 뿐 성능면에서는 동일하기 때문에 고객들을 쉽게 설득당하게되고 판매원들은 말 몇마디로 재고관리가 어려운 진열제품을 처리할 수 있게 된다.
위의 사례처럼 고객들은 실제로 사려고 했던 제품들 보다는 판매원이 팔고 싶어하는 제품을 구입할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다. 속임수 전략
우리들 중 많은 사람이 속임수 전략의 희생자이지만, 이러한 전략의 영향력에 대해 의심을 품어본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우리들은 스스로 여기에 희생자가 되는 상황을 만든다. 즉 원하던 특정한 브랜드 제품의 모델이 다 떨어지고 없어서 원하지 않았던 브랜드의 제품을 구입하게 된 적이 있을 것이다.
본문내용 먼 곳에 있는 사람들 또한 가격의 이점으로 주말이면 많이 찾게 된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전제품 즉, 컴퓨터나 냉장고, 노트북, TV 등을 대형마트 가전코너에 입점되어 있는 브랜드코너에서 구입한 경험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대형마트 가전코너에 일단 발을 내딛으면 안보였던 판매원들이 어느새 인사를 하며 다가온다. 전문적으로 사용하는 사람들 말고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전제품에 대한 기본지식, 예를 들면 컴퓨터의 CPU나 그래픽카드 성능에 대한 지식들이 부족하다고 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진짜 몇일을 들여서 그 제품에 대해 지식을 습득하지 않은 사람 몇몇을 제외하고는 판매원의 사전설명에 의존할 수 밖에 없다. 기업에서 대부분의 판매원들은 상당한 교육을 받고 근무에 임한다. 그들의 웃음은 매력적이며 보는 사람
참고문헌 출처
교재. 소비자는 무엇으로 사는가? - 니콜라 게겐 소비자 행동론 - MICHALE R. SOLOM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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