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롯데주류 `처음처럼`의 광고와 소비자 의사결정과정
[소비자행동론] 롯데주류 `처음처럼`의 광고와 소비자 의사결정과정.hwp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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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 기업소개
◈ 선정 동기
Ⅱ. 본론
1. 노출(exposure)
2. 주의(attention)
3. 지각
4. 지각의 응용
Ⅲ. 결론
본문 ② 우연적 노출이용: 지하철광고나 인터넷 배너광고로 주로 알게 된다.(타겟 층인 20~30대가 주로 이용하는 수단-인터넷, 대중교통- 이용한 것.) 이효리와 유이 같은 섹시한 모델을 사용한 이유는 KISS(keep it simple and sexy)이론을 바탕으로 제작하여 사람들의 눈길을 한번이라도 더 끌게 된다.
③ 선택적 노출 소비자는 자신에게 필요하고 관심이 있는 정보에만 노출시키고 자신에게 불필요한 정보에는 회피하는 경향이 있다. - Zapping : TV시청중에 광고가 나오면 리모트컨트롤을 이용하여 다른 채널로 돌리는 것 - Zipping : 비디오를 보다 흥미없는 부분을 빠른속도로 지나가게 하는 것 - Flipping : 이 채널 저 채널을 옮겨가며 보는 경우
2) 노출 증대 방법 : ATL(Above the Line) / BTL(Below the Line) 등 을 이용하여 노출을 증대시킨다. ① 표적고객에게 가장 많이 노출될 수 있는 매체이용하기 - 다른 연령층에 비해 지하철, 버스등을 많이 이용하는 20-30대 표적고객에게 정보를 노출하기 위하여 이러한 곳에서 각종 PDP광고나 인형옷을 입고 프로모션행사를 진행한다. ② ATL : 전통적인 커뮤니케이션 방법인 TV, 신문, 라디오, 잡지등을 이용해 소비자에게 처음처럼이란 상품에 대한 노출을 증대시킨다. ③ BTL : 상대적으로 BTL에 주력하게 됨. (마케팅 자극물: 유흥주점에 광고 포스터를 부착하는 방법으로 구매시점 정보를 제공하거나 소주의 많이 소비되는 유흥가에서 프로모션행사 진행)
본문내용 청주, 과실주, 와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는 종합주류회사이다. 롯데주류는 많은 노력으로 세계 최초 알칼리환원수 소주인 처음처럼 및 16.8도 저도 소주 처음처럼 Cool을 탄생시켰으며 청주의 이미지를 새롭게 하여 대중화한 청화, 차례주의 대명사 백화수복, 고품격 프리미엄 청주 설화 등 다양한 제품을 개발해 왔다. 또한, 매실주 시장의 선두주자 설중매, 한국 와인의 자존심 마주앙 등의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롯데주류는 그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받아 세계 총 40여 개국에 다양한 주류 제품을 수출하고 있고 일본을 중심으로 큰 호응을 받아 5년 연속 소주수출 1위의 성과를 거두고 있는 등 세계에서도 인정받고 있는 롯데주류는 우리나라 주류 시장에서 비중이 큰 거대 주류기업이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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