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28일 금요일

소비자행동론 소셜미디어 시대의 기업의 브랜드 관리

소비자행동론 소셜미디어 시대의 기업의 브랜드 관리
[소비자행동론] 소셜미디어 시대의 기업의 브랜드 관리.pptx


목차
1.서론
2.소셜 미디어와 브랜드 관리
3.소셜 미디어 시대
4.결론-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
BBS(Bulletin Board System)


싸이월드

가치기반
지식정보

블로그


2.투명성이 새로운 경쟁력


기업은 정보의 비대칭성을 이용하여 기업에 유리한 일방적, 선별적 정보만을 소비자에게 전달


고객들이 해당 기업에 대한 정보뿐 아니라 경쟁기업에 대한 비교 정보까지 접근할 수 있게 되면서 오히려 기업보다 더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음


고객과의 투명한 커뮤니케이션 노력은 성공적 비즈니스를 위한 중요한 원천


현재

정보력 뒷받침된 소비자 파워가 강해짐

소비자가 기업 정보의 이해관계자가됨

기업의 솔루션(Solution)에 대해 소비자의 허가(Permission)을 받아야 하는 상황 도래함





본문내용

변화
소셜 미디어가
야기 하는 사회
기업의 브랜드
관리 방식

Ⅱ.소셜 미디어와 브랜드 관리
1.소셜 미디어의 정의 및 발전

Ⅱ.소셜 미디어와 브랜드 관리
트랜드의 편승
소통
참여와 공유
소셜 미디어
SNS(social networks service
블로그
UCC동영상
1.소셜 미디어의 정의 및 발전
개방

Ⅱ.소셜 미디어와 브랜드 관리
가치기반
지식정보
싸이월드
블로그
BBS(
2.국내에서도 친숙한 소셜미디어
BBS(Bulletin Board System)

Ⅱ.소셜 미디어와 브랜드 관리
3.기업 브랜드 관리에 절대적 영향

Ⅱ.소셜 미디어와 브랜드 관리
3.기업 브랜드 관리에 절대적 영향

Ⅲ.소셜 미디어 시대
<기업 브랜드의 새로운 역할 수행>
1.정보 이해 관계자로 부상한 소비자 집단과의 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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