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28일 금요일

소비자행동론 할인마트의 공격적 마케팅-이마트와 홈플러스 사례

소비자행동론 할인마트의 공격적 마케팅-이마트와 홈플러스 사례
[소비자행동론] 할인마트의 공격적 마케팅-이마트와 홈플러스 사례.pptx


목차
공격적 마케팅의 종류
공격적 마케팅을 행한 할인마트
이마트와 홈플러스의 노골적인 비방사례


본문
①.정면 공격 전략

시장 리더를 왕좌에서 물러나게 하는 전략

②.측면공격전략

리더가 장악한 시장과는 다른 세분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 선도자에게 불리하도록 현재 브랜드의 미충족 욕구로 제품의 표준을 변화시키는 전략
가장 일반적인 전략


③.도약전략


현재 브랜드들이 충족하지 못하는 욕구를 발견하고 경쟁사보다 우월한 기술력을 토대로 강력한 신상품이나 브랜드를 출시하는 전략.
시장에 완전히 새로운 표준을 확립하는 것.

본문내용
케팅
공격적마케팅
정면 공격 전략
도약 전략
측면 공격 전략

①.정면 공격 전략
시장 리더를 왕좌에서 물러나게 하는 전략

②.측면공격전략
리더가 장악한 시장과는 다른 세분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 선도자에게 불리하도록 현재 브랜드의 미충족 욕구로 제품의 표준을 변화시키는 전략
가장 일반적인 전략

③.도약전략
현재 브랜드들이 충족하지 못하는 욕구를 발견하고 경쟁사보다 우월한 기술력을 토대로 강력한 신상품이나 브랜드를 출시하는 전략.
시장에 완전히 새로운 표준을 확립하는 것.

공격적 마케팅
이마트와 홈플러스의 공격적 마케팅

마케팅 전략
매일 최저가격 두 배 보상제
서비스 실명제
품질 만족제
계산착오 보상제
배달 책임제
유통기한 보상제
표준화 전략
Everyday Low Price 슬로건
고객에 맞춘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