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전략의 개념 전략의 세가지 접근법 경영전략의 수준 전략수립의 단계 전략수립의 단계별 개요 사업구조 파악 외부환경 분석 내부역량 분석 비전 및 전략과제 도출 사업별/기능별 전략 수립 실행 및 피드백
본문 전략의 개념 전략의 세가지 접근법 경영전략의 수준 전략수립의 단계 전략수립의 단계별 개요 사업구조 파악 외부환경 분석 내부역량 분석 비전 및 전략과제 도출 사업별/기능별 전략 수립 실행 및 피드백
기업경영전략 (Corporate Strategy)
기업의 종합적인 관점에서 비전과 목표를 설정하고 각 사업분야에 경영자원을 배분하고 조정하는 일련의 활동을 의미함. 기업이 어떤 사업영역(business domain)에서 경쟁하며, 어떤 사업 포트폴리오를 가지며, 그러한 사업들간에 주어진 자원을 어떻게 배분할지를 선정함.
2) 사업부전략 (Business Strategy)
각 사업단위에서 경쟁우위 확보를 위한 구체적이고 실천적인 사업전략을 의미함.
3) 기능별 전략 (Functional Strategy)
R&D, 생산, 마케팅, 인사, 재무 등 각 기능별 세부전략을 의미함.
본문내용 역량 분석 비전 및 전략과제 도출 사업별/기능별 전략 수립 실행 및 피드백 PAGE:3 전략의 개념 전략에 대한 통일된 정의는 없지만, 경영전략의 핵심을 규명하는 몇 가지 시각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음 전략의 개념 1) Strategy is an integrated plan of action for achieving the basic objectives of the enterprise. (Glueck: 1980) 2) Strategy is the creation of a unique and valuable position and making trade-offs in competing. (Porter: 1996) 3) The heart of strategy is creating superior value f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