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문제인식 2.정보탐색 3.대안의 평가 4.구매 및 구매 후 행동 5.마케팅 시사점 6.Q&A
본문 내적 탐색 중
서유럽이 처음 여행하기에 무난하며, 특히 이번 여행의 주요 목적인 유럽 3대 박물관 이 모두 서유럽에 있다는 결론을 도출하여 목적지를 서유럽으로 선정.
기대 불일치 모형
구매전 제품 성과에 대한 기대
저렴한 가격 3대 박물관
지각된 제품성과
충족
긍정적 불일치
만족
본문내용 ) 나 이 24 직 업 대학생 (3학년 재학중) 해외여행경험 없음 기타사항 유럽의 역사와 박물관에 관심이 많음. 1. 문제인식 3대 박물관 실제 상태 바람직한 상태 GAP 문제 인식 유발 요인 계획적 문제 해결 □ 내적요인 - 상황적변화 (졸업) □ 외적요인 - 친구들의 여행 사진 - 선배들의 조언 - 경제적 여건 □ 2 ~ 3 개월 후 문제 발생 예상 (방학기간) □ 즉각적인 해결이 필요치 않음
2. 정보탐색 내적 탐색 내가 기억하기엔 지인들에게 들은 정보 신문 광고란에서 본 여행상품 패키지 광고 여행사 팜플렛 내적 탐색 중 서유럽이 처음 여행하기에 무난하며, 특히 이번 여행의 주요 목적인 유럽 3대 박물관 이 모두 서유럽에 있다는 결론을 도출하여 목적지를 서유럽으로 선정.
정보탐색 외적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