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28일 금요일

소비자행동론 구매의사결정과정 - 해외여행

소비자행동론 구매의사결정과정 - 해외여행
[소비자행동론] 구매의사결정과정 - 해외여행.pptx


목차
1.문제인식
2.정보탐색
3.대안의 평가
4.구매 및 구매 후 행동
5.마케팅 시사점
6.Q&A


본문
내적 탐색 중

서유럽이 처음 여행하기에 무난하며, 특히 이번 여행의 주요 목적인
유럽 3대 박물관 이 모두 서유럽에 있다는 결론을 도출하여
목적지를 서유럽으로 선정.



기대 불일치 모형

구매전 제품
성과에 대한 기대


저렴한 가격
3대 박물관


지각된 제품성과


충족

긍정적
불일치


만족


본문내용
)
나 이
24
직 업
대학생 (3학년 재학중)
해외여행경험
없음
기타사항
유럽의 역사와 박물관에 관심이 많음.
1. 문제인식
3대 박물관
실제 상태
바람직한 상태
GAP
문제 인식 유발 요인
계획적 문제 해결
□ 내적요인
- 상황적변화 (졸업)
□ 외적요인
- 친구들의 여행 사진
- 선배들의 조언
- 경제적 여건
□ 2 ~ 3 개월 후 문제 발생 예상
(방학기간)
□ 즉각적인 해결이 필요치 않음

2. 정보탐색 내적 탐색
내가 기억하기엔
지인들에게 들은 정보
신문 광고란에서 본 여행상품 패키지 광고
여행사 팜플렛
내적 탐색 중
서유럽이 처음 여행하기에 무난하며, 특히 이번 여행의 주요 목적인
유럽 3대 박물관 이 모두 서유럽에 있다는 결론을 도출하여
목적지를 서유럽으로 선정.

정보탐색 외적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