ㆍ워싱턴주에서 임야 매매로 상당한 재산획득 ㆍ1916년 퍼시픽 항공제품사(Pacific Aero Products Company)를 설립 ㆍ1917년 보잉항공기로 회사 명칭을 변경 ㆍ제1차 세계대전중에는 해군을 위한 훈련기 생산 ㆍ1923년에는 전투기인 Model15를 생산하였고 1927년에는 미국 최초의 항공우편 배달용 항공기 인 Model40A를 생산 ㆍ1933년 제작된 보잉-247은 근대 수송기의 원형이 되었고 1935년 ‘하늘의 요새’로 불리는 B-17 폭격기의 원형을 완성하였다. ㆍ1934년 대공황 이후 반독점법이 항공기의 제작과 운영을 같은 회사가 영위하는 것을 금지하게 되자항공운송부문은 유나이티드 에어라인즈(United Airlines)로, 미국 동부의 제작부문은 유나이티드 테크놀로지스(United Technologies)로, 미국 서부의 제작부문은 보잉 에어플레인 컴퍼니(Boeing Airplane company)의 세 회사로 분할
본문내용
기업통합&민간수요 방위예산 삭감 항공시장의 확대 테러 발생 & 이라크전 산업기반의 강화 냉전구조 붕괴 항공 산업의 역사
시장동향
보잉의 설립&연혁 창업주 : William Edward Boeing, (1881.10.1~1956.9.28) 워싱턴주에서 임야 매매로 상당한 재산획득 1916년 퍼시픽 항공제품사(Pacific Aero Products Company)를 설립 1917년 보잉항공기로 회사 명칭을 변경 제1차 세계대전중에는 해군을 위한 훈련기 생산 1923년에는 전투기인 Model15를 생산하였고 1927년에는 미국 최초의 항공우편 배달용 항공기인 Model40A를 생산 1933년 제작된 보잉-247은 근대 수송기의 원형이 되었고 1935년 ‘하늘의 요새’로 불리는 B-17 폭격기의 원형을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