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PB상품을 구매 유무, 구매한 PB상품의 종류, PB상품을 구매한 이유, PB상품을 구매하지 않은 이유
라. PB상품 가격 및 품질에 대한 소비자 인식
마. PB상품에 대한 만족*불만족 이유
Ⅲ. 가설의 검증 1. 가설
2. 검증
3. 보충자료
4. 결과
Ⅳ. 추측에 대한 조사 1. 단순 노출
2. 진열 방식
1) 대량 진열
2) 골든 존
3. 유사성
4. 가격비교
◉ 추측에 대한 결론
Ⅴ. 최종 결론
본문 다. PB상품을 구매 유무, 구매한 PB상품의 종류, PB상품을 구매한 이유, PB상품을 구매하지 않은 이유
<그래프 1>
- PB상품을 구매한 적이 있는가에 대한 조사로 구매한 적이 [있다]가 92%, 구매한 적이[없다]가 8%로 나타났다
<그래프 2>
- 어떤 PB상품을 구매했는가에 조사로 [기타 가정생활용품]이 21%로 가장 많았으며, [냉장/냉동식품]이 4%로 가장 낮은 수치를 보였고 [응답없음]이 7%로 나타났다. <그래프 3>
- PB상품을 구매한 이유에 대한 조사 결과는 [저렴한 가격]이 62% 과 [품질] 17%가 높게 나왔고 [구성 및 포장상태 양호] 3%가 낮게 나왔습니다.
<그래프 4>
- PB상품을 구매하지 않은 이유는 [품질에 대한 의구심]이라는 응답이 3%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응답없음의 경우에는 PB상품을 구매한적 있는 소비자입니다.)
라. PB상품 가격 및 품질에 대한 소비자 인식
<그래프 1>
<그래프 2>
본문내용 다. 우리 조는 정말 가격이 소비자의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지, 아니면 소비자의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다른 요소가 있는 건 아닌지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그래서 대형마트의 PB상품이 NB상품보다 가격이 저렴한 이유 하나만으로 구매 되는 것인가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다음 과 같은 주제를 정하였습니다. 2. PB상품의 정의 ※ PB상품 : Private Brand Goods. 백화점슈퍼마켓 등 대형소매상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브랜드 상품. - Private Brand는 소매점이 스스로 risk를 부담하면서 상품기획을 하고 제조가공하여 판매하는 상품이다. 가격은 NB(national brand)의 70~80% 수준으로 저렴하며 평균 30~40%의 높은 이윤을 남길 수 있지만 상품의 지명도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