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마케팅에 관한 기본용어 정리
1)마케팅이란? -개인이나 조직의 지각된 욕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교환을 창출하기 위해 아이디어, 상품, 서비스의 구상 및 가격책정, 유통, 촉진을 기획, 실행하여 가치를 창출하는 활동-> 광고는 마케팅이란 큰 범위 안에 포함되어있음.
2)SWOT분석 기업의 환경 분석을 통해 감정(strength)과 기회(opportunity)와 위협(threat)요인을 규정하고 이를 토대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기법 -Strength : 경쟁기업과 비교하여 소비자로부터 강점으로 인식되는 것 -Weakness : 경쟁기업과 비교하여 소비자로부터 약점으로 인식되는 것 -Opportunity : 외부환경에서 유리한 기회요인 -Threat : 외부환경에서 불리한 위협요인
3)STP전략(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①시장세분화(Segmentation) -큰 규모의 이질적인 시장을 작은 동질적인 시장으로 나누는 것 -마케터는 상이한 소비자들로 구성되는 전체시장에 대하여 구체적인 세분시장들이 원하는 바에 맞추어 제품을 개발하고, 마케팅노력을 집중함으로써 경쟁자에 비해 차별적 우위를 누릴 수 있다.
본문내용 위해 아이디어, 상품, 서비스의 구상 및 가격책정, 유통, 촉진을 기획, 실행하여 가치를 창출하는 활동-> 광고는 마케팅이란 큰 범위 안에 포함되어있음. 2)SWOT분석 기업의 환경 분석을 통해 감정(strength)과 기회(opportunity)와 위협(threat)요인을 규정하고 이를 토대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기법 -Strength : 경쟁기업과 비교하여 소비자로부터 강점으로 인식되는 것 -Weakness : 경쟁기업과 비교하여 소비자로부터 약점으로 인식되는 것 -Opportunity : 외부환경에서 유리한 기회요인 -Threat : 외부환경에서 불리한 위협요인 3)STP전략(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①시장세분화(Segmentation) -큰 규모의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