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 론 Ⅱ. 본론 1. 소개 ○ STARWOOD 소 개 ○ W소개 2.객실및부 대 시 설 ○ Accommodation ○ 부 대 시 설 3.분위기 및 근무환경 ○ 호텔 내 분위기 ○ 근무환경 4.STP 5.SWOT분석 6.W의 차별화 전략 7.서비스 차별화 8.W의 촉진 전략 Ⅲ. 결론
본문 Ⅰ. 서 론
W hotel은 Starwood 계열사중 최고의 호텔브랜드로 출발하였고 스타우드 브랜드 중에 가장 늦게 생긴 브랜드이다. 1998년 New york 에 최초로 w호텔이 설립된 이후 현재 전 세계에 20개의 호텔이 있으며, 아시아에는 2004년에 W seoul walkerhill이 최초로 세워졌다. 앞으로 여러 개의 W호텔이 건립 계획 중에 있으며 몰디브에도 2007년에 설립될 예정이라고 한다. W호텔의 통계자료에 따르면 Market metrics Hotel index 가 3만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서 세계유수호텔에 앞서 W호텔이 고객만족도 1위를 하였다는 기록도 가지고 있다. 우리는 6성급 호텔이라는 타이틀로 국내에 들어온W seoul walkerhill에 대해서 왜 6성급이라고 자부하는지, 또 어떤 차별화된 전략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W seoul walkerhill을 방문하여 W의 객실과 호텔의 분위기 및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Ⅱ. 본 론
1. 소 개 ○ STARWOOD 스타우드는 세인트 레지스(St. Regis), 럭셔리 컬렉션(The Luxury Collection), 쉐라톤(Sheraton), 더블유 호텔(W Hotel), 웨스틴(Westin), 르 메르디앙(Le Meridien), 포 포인트(Four Points) 등 9개의 호텔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프랜차이즈를 포함해 전 세계 82개국에서 748개의 호텔이 스타우드의 브랜드를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 본사는 미국 뉴욕이며, 2002년 말 통계에 따르면 22만 7천여 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고, 전 세계 약 10만 5천여 명의 종사원을 보유하고 있는 대규모 호텔 체인이다.
본문내용 서 론 .3 Ⅱ. 본 론 .3 1. 소개 .3 ○ STARWOOD 소 개 ○ W소개 2. 객 실 및 부 대 시 설 .6 ○ Accommodation ○ 부 대 시 설 3. 분위기 및 근무환경 .10 ○ 호텔 내 분위기 ○ 근무환경 4. STP .12 5. SWOT분석 .12 6. W의 차별화 전략 .12 7. 서비스 차별화 .13 8. W의 촉진 전략 .14 Ⅲ. 결론 .14 Ⅰ. 서 론 W hotel은 Starwood 계열사중 최고의 호텔브랜드로 출발하였고 스타우드 브랜드 중에 가장 늦게 생긴 브랜드이다. 1998년 New york 에 최초로 w호텔이 설립된 이후 현재 전 세계에 20개의 호텔이 있으며, 아시아에는 2004년에 W seo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