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26일 수요일

경영전략론 한국통신프리텔 VS SK텔레콤

경영전략론 한국통신프리텔 VS SK텔레콤
경영전략론 6장 사례.hwp


본문
토의과제
1.SK텔레콤과 한국통신프리텔이 추구하는 경쟁우위는 비용우위인가 또는 차별화우위인가?
; 내가 보기엔 동일한 제품을 휠씬 낮은 비용으로 만들어 싸게 파는 방법인 비용우위와 다른 경쟁기업과는 다른 차별화된 제품을 제공함으로써 소비자로 하여금 차별화를 하는데 소요된 비용 이상의 가격프리미엄을 받는 차별화우위가 썩여있다고 보는데 둘 중에 하나를 보자면 차별화우위에 있다고 할 수 있겠다.

본문내용
로 만들어 싸게 파는 방법인 비용우위와 다른 경쟁기업과는 다른 차별화된 제품을 제공함으로써 소비자로 하여금 차별화를 하는데 소요된 비용 이상의 가격프리미엄을 받는 차별화우위가 썩여있다고 보는데 둘 중에 하나를 보자면 차별화우위에 있다고 할 수 있겠다.
시장 초기에는 단말기 보조금 등으로 인한 비용우위 전략을 택했다면 요즘은 세대별에 맞는 상품을 출시하고 SKT의 경우는 산골이나 엘리베이터광고를 통해 통화품질이 타사보다 좋다는 것을 홍보하고 KTF의 경우는 ‘Good Time캠페인을 통해 기업이미지와 사회적인 메시지를 전달해 좋은 이미지를 각인시켜 타사와의 차별화된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1318세대
차별화된 요금체계
1924세대
20대의 라이프사이클에
맞춘 할인 혜택
2535세대
직장인을 위한 요금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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