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18일 화요일

키즈마케팅 사업계획서

키즈마케팅 사업계획서
어린이사업계획서200306.hwp


목차
1 . 회사소개
2 . 창업동기
3 . SWOT
4 . 건물 평면도
5 . 경쟁업체
6 . 마케팅전략
7 . 결론


본문
* 키즈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아동의 경제적 활동은 1980년대 이후 부각된 현상이다. 미국에서는 아동을 겨냥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에 연간 100만 달러 이상을 쓰고 있으며, 이와 관련된 마케팅 조사 작업에도 수백만 달러가 투입되고 있다. 아동을 고객으로 인식하는 견해는 제 2차 세계대전 이후 등장한 현상이다. 1980년대에 ①가족당 자녀 수 감소 ②핵가족화 ③맞벌이 부부의 증가 등 사회학적인 변화로 인해 아동들은 소비자로 발전하게 되었고, 아동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이 본격적으로 행해지게 되었다. 1990년대의 마케터들은 아동시장을 Young(4-6세), School Age(7-9세), Teens(10-12세)로 나누는 등 아동시장을 세분화하여 본격적인 키즈 마케팅을 펼쳐나갔다.

-소비자로서 아동을 인식하기 위해서 필요한 점
①욕구
②지출할 수 있는 돈(구매력)
③아동대상의 마케팅활동을 투입하는 것이 정당화될 수 있을 만큼 충분한 수(절대 규모)



본문내용
, 이와 관련된 마케팅 조사 작업에도 수백만 달러가 투입되고 있다. 아동을 고객으로 인식하는 견해는 제 2차 세계대전 이후 등장한 현상이다. 1980년대에 ①가족당 자녀 수 감소 ②핵가족화 ③맞벌이 부부의 증가 등 사회학적인 변화로 인해 아동들은 소비자로 발전하게 되었고, 아동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이 본격적으로 행해지게 되었다. 1990년대의 마케터들은 아동시장을 Young(4-6세), School Age(7-9세), Teens(10-12세)로 나누는 등 아동시장을 세분화하여 본격적인 키즈 마케팅을 펼쳐나갔다.
- 소비자로서 아동을 인식하기 위해서 필요한 점
①욕구
②지출할 수 있는 돈(구매력)
③아동대상의 마케팅활동을 투입하는 것이 정당화될 수 있을 만큼 충분한 수(절대 규모)
1 . 회사소개
상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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