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사업 계획서 - 스낵카 카페
1) 사업 개요
2) SWOT 분석
3) 사업 내용
4) 광고 및 판매 촉진 방법
5) 초기 필요 자금
6) 판매 품목 및 재료비
7) 월별 추정 손익계산서
8) 연도별 향후 예상 현금흐름표
본문 3) 사업 내용 - 판매 품목 : 커피, 생과일 쥬스(딸기, 바나나, 키위), 베이글, 도넛, 쿠키 * 우리 The Car-Fé는 오직 5가지 품목만을 전문화한다. - 판매 전략 : ① 오전 / 오후시간 : 충남대 정문 부근에 자리를 잡고, 끼니를 거른 채 등교하는 학생들과 빠듯한 수업일정으로 인해 끼니를 거르기 쉬운 학생들을 대상으로 판매를 실시한다. ② 배달을 동반하여 학생들의 편의성과 가게의 수익성을 극대화시킨다. * 단, 예약 주문 및 배달은 최소 4000원 이상일 경우에만 실시한다. * 우리 The Car-Fé는 오직 충남대 학생들을 위한 스낵카로서 배달지역을 충남대 캠퍼스로만 한정한다. ④ 빠른 시간 내에 판매가 가능하도록 준비하고 노력한다. 4) 광고 및 판매 촉진 방법 ① 인터넷을 이용한 광고 충남대생들을 겨냥한 사업이므로 충대인이 자주 방문하는 백마 게시판과, Daum 카페‘충좋사’등에 홍보광고를 정기적으로 게시한다. ② 스낵카 자체에 광고물 부착 car-fe 로고를 포함하여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는 강력한 색채, 문구를 통하여 스낵카의 외부를 도색하여 사람들에게 각인시킨다. ③ 무료 시식, 시음회 실시 무료 시식을 좋아하는 한국인의 특징을 이용하여, 스낵카 오픈초기 수일간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 수 있도록 시식회 및 시음회 행사를 연다. ④ 전단지 배포 및‘10+1’쿠폰제 실시 명함크기의 전단지를 제작하고, 그 뒷면에 Set구매 횟수마다 도장을 찍어주어, 10Set 이상 구매시, 1Set를 무료로 증정하는‘10+1’쿠폰을 만들어서 더 많은 소비가 촉진 되도록 한다. ⑤ 쿠폰 지참시 할인 혜택 부여 ‘10+1’쿠폰을 지참한 고객에 한하여, 총 구매금액의 5%를 할인해주는 혜택을 부여하여 단골 고객을 확보․유지한다.(단, 방문 고객에 한하며, 단품 구매시 미적용, Set구매시에만 할인혜택 적용) 5) 초기 필요 자금 - 중고 스낵카 구입 : 3,500,000원 - 스낵카 리폼비용 (페인트, 내부인테리어 등) : 500,000원 - 중고 오토바이 : 500,000원 - 물품구입비 : 1,160,000원(옆에 참조) - 홍보물(명함크기 1000장: 앞면(칼라)로고 / 뒷면(흑백)-쿠폰) : 15,000원
- 합계 :5,675,000원(자기자본: 3,275,000 타인자본:2,400,000 차입금, 매월말 10만원, 연이자율 8%, 만기 2년 상환조건 ) 물품명 구입비 가격 중고 에스프레소 커피머신 160,000원 혼다 무소음 2kw 발전기 730,000원 중고 미니냉장고 50,000원 중고 냉온수기 50,000원 중고 미니오븐 40,000원 믹서기(2개) 30,000원 각종 기타 집기류 100,000원
본문내용 용이하며, 식사를 거른 학생들의 필요에 부응할 수 있는 사업이다. car-fe 라는 브랜드를 통해서 이동성이 용이한 Car와, Cafe라는 분위기를 동시에 사람들에게 각인시킨다. 기회요인 (Opportunity) 위협요인 (Threat) 강점 (Strength) 커피전문매장보다 가격이 저렴. Take out 커피문화 확산. 아침 메뉴 트랜드가 불고 있음. 커피 배달하는 경쟁사가 없음. 배달형식으로 접근의 용이성. (기숙사내에는 팬도로시 카페가 영업중). 약점 (Weakness) 캔 커피의 저렴함에 밀릴 수 있음. 이동성으로 인한 단골고객확보에 어려움. 카페에 가지 않아도 아침식사 가능. (카페의 편안함 안락함이 없음.) 아침을 먹지 않는 자취생이많음 방학이 되면 학교는 비성수기가 됨. (방학이 되면 유동인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