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ㄱTOYOTA 혁신
2. TOYOTA 인재양성
3. 제품과 서비스
4. 경영품질
5. 글로벌 전략
6. 장기투자 계획
7. 사회적책임
본문 TOYOTA혁신
TOYOTA 개선을 통한 끊임없는 지속적 혁신활동 *경영혁신 "기업이 갖고 있는 기존의 틀을 새롭게 바꾼다"
TPS-Total Profit System->‘총체적 이익창출 시스템’이 되기 위해서는 회사의 모든 구성원 한 사람 한 사람이 혁신으로 변화됨, 명확한 목표의식과 실천에 대한 행동력을 가질 때만이 가능하며, 철저히 ‘고객중심, 이익중심, 행동중심의 경영시스템’을 강조
TOYOTA 21세기 경영
*3대 기술(환경-안전-정보통신) 분야에 대한 과감한 투자
*글로벌 사업 경영을 통한 현지화
*가격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그룹차원의 원가절감노력
*금융 사업 확충을 중심으로 한 밸벨 value chain 화 확대
본문내용 획 7. 사회적 책임
TOYOTA 소개 회사의 개요 설립자 도요타 사키치 설립년도 1937.8.28 본사소재지 일본 도요타 市 경영성과 (2006년 기준) 종업원수 286,702 명 매출액 21조 369억엔 순이익 1조 3천 721억엔 총자산 28조 731억엔 북미유럽외 기타 38개국과 제휴하여 170여 개의 자회사 소유
1933 일본의 발명왕 도요타 사키치가 G형 자동방직기 특허권을 판 돈으로 아들 키이치로가 도요타자동직기제작소 내에 자동차부 설치, 출발 1936 승용차 AA 제작 1937 자동차제작소로 독립 1938 트럭 제작 및 고로모공장 조업개시(現 도요타 본사 공장) ‘Just In Time방식’본격 개시 1950 정부 ‘초긴축 재정정책’ 발표로 회사 도산 위기 및 파업으로 법정관리 시작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