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20일 목요일

Walmart(월마트) 경영전략과 한국공략

Walmart(월마트) 경영전략과 한국공략
Walmart(월마트) 경영전략과 한국공략.ppt


목차
1.월마트의 회사 소개 및 역사
2.월마트의 외부환경 분석
3.월마트의 내부역량분석
4.핵심역량 도출
5.월마트와 경쟁기업(Carrefour & E-Mart)
6.월마트의 미래


본문
월마트 소개


(1) 기업의 목적
월 마트는 고객의 시간과 돈을 아낀다는 슈퍼센터의 개념으로 고안됨.

우리는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존재한다.
즉, 우리는 저렴한 가격과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인생을 풍요롭게 만든다.

(2) 기업의 경영 지침
(Sams Rule for Building Business)

⇒ 조직 행동 차원에서 월마트는 상호 의사소통과 정보 공유, 동료주의과 주인의식을 강조

.
.
Wal-Mart의 사회/문화/경제에 대한 분석

경쟁적 환경
1.Wal-Mart 초기의 경쟁 환경
=경쟁이 거의 없는 블루 오션
2.현재 미국 소매 업계 현황
= Wal-Mart 의 독주체제

경제적 환경
1 .Wal-Mart 의 국제화 시도
2.일본 시장 진출
=철저한 시장분석
3. 영국 시장 진출
= 성공적 인수



본문내용
E-Mart)
5
월마트의 미래
6

(1) 기업의 목적
월 마트는 고객의 시간과 돈을 아낀다는 슈퍼센터의 개념으로 고안됨.
월마트 소개
우리는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존재한다.
즉, 우리는 저렴한 가격과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인생을 풍요롭게 만든다.
로저스 샘월튼

⇒ 조직 행동 차원에서 월마트는 상호 의사소통과 정보 공유, 동료주의과 주인의식을 강조
월마트 소개
기업의 모든 사람에게 귀 기울여라
모든 것을 파트너와 상의하라
열심히 일한 협력자들에 칭찬을 아끼지 말고 모든 것에 감사하라
파트너에 동기 부여
이익을 주주사원들과 공평히 나누고 그들을 동업자로 대우하라
(2) 기업의 경영 지침
(Sams Rule for Building Business)
월마트는 상호 의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