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서론 롯데리아 중국의 롯데리아 롯데리아 중국진출 실패 원인 분석 향후 방향 결론
본문 중국의 꾸준한 경제 성장과 내수 시장의 확대로 중국은 연평균 8~9%의 경제성장 ▪ 경제규모는 이미 우리나라를 앞서고 있고 중국이 앞으로도 꾸준히 8% 정도의 경제성장을 지속한다고 가정할 경우 2020년에는 미국을 앞지를 것으로 전망
→이로 인해 롯데리아는 한국시장에서의 성공에 안주하지 않고 1994년부터 일찌감치 중국 시장으로 눈을 돌려 중국을 전략 시장으로 설정
Product - 다양한 토종메뉴 개발(김치) - 웰빙시대에 맞춘 건장 지향적 제품(호밀빵, 그린샐러드)
Price - 세트메뉴 활용 이벤트를 통한 가격인하 고급메뉴를 통한 고(高)가격 지향
Place - 많은 매장 수(매장 수 1위) - 쇼핑마트나 멀티플랙스 내 입점 - 롯데 계열사를 통해 원료 조달 (저렴한 가격) - 자체 물류센터 운영
Promotion - 업계 최초로 ‘웰빙’ 강조 - 그룹사 차원의 통합 회원제 서비스 통한 로열티 강화 - 순수 국내 브랜드 이미지 강화 - 유쾌하고 즐거운 광고
본문내용 론 우리에게 꼭 필요한 것의 대표는 의`식`주 이다. 그 중에서도 ‘식’에 해당하는 음식은 이제 필요한 것에 그치지 않고 즐기거나 혹은 취미생활로 까지 발전했다. 그 중에서도 모든 사람에게 사랑 받는 대표적인 것으로 패스트푸드가 있다. 많은 패스트푸드로 유명한 롯데리아가 중국에 진출하여 실패하게 된 원인을 분석하고 그 해결방안을 알아보고자 한다.
롯데리아 1979년 10월 롯데리아 설립 1994년 11월 중국 베이징 롯데리아 1호점 개점 1997년 5월 중국 하얼빈 진출 6월 코리아 세븐㈜을 흡수합병한 후 롯데리아㈜ 편의점 사업부로 운영하고 있음 1993년 9월 중국 베이징 (北京)에 진출하여 합작사 설립 2000년 10월 ISO(국제표준화기구) 9001인증 획득 2001년 1월 롯데리아 600호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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