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및 레저산업의 발전 가능성 월드컵 등 각종 국제 규모의 모임(관광객 유치) 자동차 보급률 증가 IMF 이후 경기회복세
뚜렷한 위험 요소 없음
내부 환경
자연친화적 환경(도시탈출의 이미지) 30년간의 운영 노하우 민속촌, 인근 골프장 등 지리적 혜택(관광객 유치)
계절에 따른 높은 변동성 접근상의 불용이
롯데월드
강점
도심에 위치 - 지하철이나 시내버스로 쉽게 접근 - 부모님 없이 청소년끼리로 즐길 수 있음 날씨에 관계없이 이용 가능한 실내형 월드 카니발 페스티벌, 자이로 스윙 등 신규투자
약점
주로 단체 관광이나 공짜티켓을 통해서 가게 된다는 단점 고급스런 이미지보다는 한 두 가지의 특정한 기구를 경험하기 위해 방문하거나 지방 거주자들이나 초등학생들의 단체관광명소로 인식
본문내용 랜드는 공간(空間) 그리고 인간(人間)을 포함한 3간(三間)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시간과 공간의 무한한 가치를 창조해 나가자는 취지 “서비스 산업은 인류 평화 산업” 서비스는 삶의 질을 결정하는 핵심요소 Ⅰ. 에버랜드 소개 *
2007년 세계 테마파크 순위 내.외부 환경 분석 포터의 경쟁 모델 경쟁사 분석 고객불만 및 그 외 문제점 Ⅱ. 시장 상황 및 분석 *
2007년 세계 테마파크 순위 도표는 2007년 세계 테마파크의 이용객 순위 이다. 도표에서 보듯 우리나라 테마파크로는 에버랜드가 10를, 롯데워드가 15위를 각각 차지한 것을 볼 수 있다. 에버랜드가 세계 10위 안에 드는 테마파크라는 사실은 앞으로는 국내시장에서만이 아닌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을 해야 한다는 점을 나타낸다. 따라서 외국인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