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20일 목요일

경영정보, mis 이랜드 EVERLAND 경영전략

경영정보, mis 이랜드 EVERLAND 경영전략
[경영정보, mis] 이랜드 EVERLAND 경영전략.ppt


목차
에버랜드 소개
시장 상황 및 분석
전략 수립
결론


본문
에버랜드 내.외부 환경 환경 비교

관광 및 레저산업의 발전 가능성
월드컵 등 각종 국제 규모의 모임(관광객 유치)
자동차 보급률 증가
IMF 이후 경기회복세

뚜렷한 위험 요소 없음


내부 환경

자연친화적 환경(도시탈출의 이미지)
30년간의 운영 노하우
민속촌, 인근 골프장 등 지리적 혜택(관광객 유치)

계절에 따른 높은 변동성
접근상의 불용이

롯데월드

강점

도심에 위치
- 지하철이나 시내버스로 쉽게 접근
- 부모님 없이 청소년끼리로 즐길 수 있음
날씨에 관계없이 이용 가능한 실내형
월드 카니발 페스티벌, 자이로 스윙 등 신규투자


약점

주로 단체 관광이나 공짜티켓을 통해서 가게
된다는 단점
고급스런 이미지보다는 한 두 가지의 특정한
기구를 경험하기 위해 방문하거나 지방
거주자들이나 초등학생들의 단체관광명소로 인식




본문내용
랜드는 공간(空間) 그리고 인간(人間)을 포함한 3간(三間)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시간과 공간의 무한한 가치를 창조해 나가자는 취지
“서비스 산업은 인류 평화 산업”
서비스는 삶의 질을 결정하는 핵심요소
Ⅰ. 에버랜드 소개
*

2007년 세계 테마파크 순위
내.외부 환경 분석
포터의 경쟁 모델
경쟁사 분석
고객불만 및 그 외 문제점
Ⅱ. 시장 상황 및 분석
*

2007년 세계 테마파크 순위
도표는 2007년 세계 테마파크의 이용객 순위 이다.
도표에서 보듯 우리나라 테마파크로는 에버랜드가 10를, 롯데워드가 15위를 각각 차지한 것을 볼 수 있다.
에버랜드가 세계 10위 안에 드는 테마파크라는 사실은 앞으로는 국내시장에서만이 아닌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을 해야 한다는 점을 나타낸다.
따라서 외국인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