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mis `유니클로`의 경영전략 수립과 비즈니스 인텔리젼스와 RFID 활용을 통한 지원 방안
[경영정보, mis] `유니클로`의 경영전략 수립과 비즈니스 인텔리젼스와 RFID 활용을 통한 지원 방안.pptx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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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UNIQLO에 대하여 SPA산업 Porter’s 5 Forces Model Value Chain 정보기술의 활용방안을 통한 지원 결론
본문 한국 내 유니클로
회사명 FRL Korea Co., LTD.설립일자 2004년12월16일 자본금240억 출자비율롯데쇼핑 49.0% 패스트리테일링 51.0% 사업내용한국 내에서의 「유니클로」브랜드의 의류 등의 수입, 판매 매출액 약 340억원
성공 요인
합작회사 – 현지특성 파악 / 유통확보 / 시행착오를 바탕으로 한 노하우 일본과 국내의 근소한 가격차이 상품의 현지화
한국에서의 유니클로는 지금까지 진출한 어떤 나라보다도 안정적인 모습으로 성장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음
UNIQLO의 특징
Product
▪ 중국제품에 대한 부정적인 고정관념 ☞점검 항목 50여 개/ 베테랑 기술자 고문 팀 ▪ SKU(상품재고 최소관리) ☞고 품격 저가격
Price
▪ 가격우위 – 아웃 소싱
▪ 물류비 절감으로 인한 저가격
Place
VMD (Visual Merchandiser) - 상품을 시각화해 소비자에게 보여줌 ▪ 매장운영의 표준화 ▪ 교외와 도심의 상권 확보 ▪ 효율적 생산 시스템 - SCM/ TCM/SPA
Promotion
집중적 타게팅 전략 ▪ 매장 디스플레이 -Self Selection Style 방식 ▪ 가격인하 광고 ▪ 성공 키워드 <기본 아이템을 철저하게>
본문내용
SPA산업 Porter’s 5 Forces Model 결론
일본의 패스트 리테일링 社의 브랜드 Unique, Clothing Wearhouse의 약자 ☞ 독특하고 다양한 의류창고 SPA / 반(反)상식 경영 『유니클로』는 어떤 브랜드? UNIQLO ? 언제 어디서든 누구나가 입을 수 있는 고품질 베이직 캐주얼을 시장 최저 가격으로 제공한다. MISSION & VISION
한국에서의 UNIQLO 회사명 FRL Korea Co., LTD. 설립일자 2004년12월16일 자본금 240억 출자비율 롯데쇼핑 49.0% 패스트리테일링 51.0% 사업내용 한국 내에서의 「유니클로」브랜드의 의류 등의 수입, 판매 매출액 약 340억원 한국 내 유니클로 한국에서의 유니클로는 지금까지 진출한 어떤 나라보다도
참고문헌 [사이트] 유니클로 사이트 : http://www.uniqlo.com/kr/ http://blog.naver.com/kimkkkimkk?Redirect=Log&logNo=140050517194 -> 기사 참고 http://blog.naver.com/deuxman1981?Redirect=Log&logNo=120057348652 http://www.basichouse.co.kr http://www.giordano.co.kr http://www.polham.co.kr
[서적] 브랜드 메이저(2006), GLOBAL BLAND, 새로운 사람들 나기노 준죠(2005), 유니크로 방식, 우물이 있는 집
[논문] 이지현(2001), 국내브랜드의 SPA 전략 연구, 홍익대 산업미술대학원, 의상디자인 석사논문
[기사 및 정기간행물] 삼성패션연구소 패션기획(2006.10.06) 「해외 전문가 초청세미나-일본 신유통 유니크로」 TexHerald(2007.02.22) 「일본의 SPA에서 배운다①」 TexHerald(2007.01.15), 「해외 SPA 사례 ① - 패스트 리테일링의 유니크로」 TexHerald(2007.08.14), 「해외 SPA 사례 ④ - 패스트 리테일링의 유니크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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